요즘 날씨 때문에 피부가 여기저기 예민해져서 어떤 크림을 써야 할지 고민 많이 했는데, 에스네이처 아쿠아 수분크림은 진짜 의외로 너무 잘 맞아서 깜짝 놀랐어요. 저는 복합 + 민감성이라 T존은 금방 기름 올라오고, 볼이랑 턱은 건조해서 조금만 자극적인 성분 있어도 바로 빨갛게 올라오거든요. 근데 이 크림은 처음 발랐을 때부터 따갑거나 화한 느낌이 전혀 없어서 일단 그 점이 너무 좋았어요. 제일 먼저 느껴진 건 진짜 ‘순하다’는 느낌? 무겁지 않고 은은하게 촉촉해서 피부가 편안해진다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발림성도 되게 부드럽고, 물처럼 스르르 퍼지는 제형이라 답답하지 않고 레이어링하기 좋아요. 밤에 듬뿍 바르고 자면 다음날 아침에 피부가 속까지 수분 꽉 채워진 느낌이라 메이크업도 확실히 덜 뜨고, 유분이랑 수분 밸런스가 맞아지는 느낌이 있어요. 가장 좋았던 건, 제품이 순한데도 수분 지속력이 오래간다는 점! 어떤 크림은 순하면 금방 건조해지거나, 수분감 좋은 제품은 또 너무 미끄덩하거나 유분 올라오는 경우가 많은데 이건 딱 중간이라 데일리로 쓰기 너무 좋았어요.
그리고 트러블도 거의 안 올라왔어요. 저는 새로운 크림 쓰면 턱 쪽에 좁쌀처럼 바로 올라오는데, 이건 오히려 피부가 좀 진정되는 느낌이라 마음 편하게 꾸준히 쓸 수 있었어요. 향도 강하지 않고 부담 없어서 민감성 피부인 분들도 잘 맞을 것 같아요.
전체적으로 순하고 촉촉한데 끈적임은 거의 없어서 사계절 내내 쓰기 좋을 것 같고, 특히 수분 부족한 복합성이나 예민 피부라면 진짜 만족할 것 같아요. 저는 벌써 재구매 고민 중이에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