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패키지 디자인 너무 예쁘고 클리오 팔레트 라인이 유명해서 매화빛댕기, 모감주밑서재, 라떼는 선임, 로즈커넥트 이렇게 네가지 컬러를 구매했습니다. 사실 구매하면서 라떼는 선임돠 모감주 밑 서재의 색상이 비슷한것 같아 고민했는데 발색해보니 올라오는 색감이 좀 달라 두개다 사길 잘한것 같더라구요.
일단 모감주밑서재, 매화빛댕기는 국가유산청 콜라보 제품으로 패키지 디자인이 제일 먼저 눈에 들어오고 무펄구성이라 펄을 안좋아시는 분들이 좋아하실 구성이었어요. 12가지 컬러중 두가지 컬러는 크림 제형으로 치크 겸용이더라구요. 가루제형들은 기존 프로아이팔레트보다 좀 더 단단하고 가루날림이 적어진 느낌이었고 치크 제형은 옆에 가루가 날리면 붙어버려서 좀 더러워지고 활용도 면에서 별로 메리트가 없는 느낌이었어요. 눈에 쓰기에도 끼임이 생기는 크림제형이고 블러셔로 쓰기에는 칸이 너무 작아 손이 잘 안가는 느낌이었어서 이건 개선이 좀 필요해보였습니다. 손목 발색보다는 진하게 올라가는 편이었는데 그래도 막 발색력이 고발색은 아니라 초보자 분들이 부담가지실 제형은 아니었습니다.
색감은 매화및댕기는 여름쿨톤 뮤트톤 분들이 무난하게 사용하실만한 탁기 없는 맑은 뮤트로 저채도 저명도 팔레트예요. 아이라인 풀어줄 컬러가 부족하긴 하지만 은은한 데일리부터 스모키까지 활용도는 좋았어요. 모감주 밑 서재는 라떼는 선임보다 흰끼 탁끼가 더 도는 컬러감이었고 명도 채도가 좀 낮아요. 가알뮤트 분들에게 추천드릴만한 컬러감인것 같고 가장 왼쪽에 흰색에 가까운 밝은 컬러감이 무펄하라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컬러감이라 마음에 들었어요! 전체적으로 라떼는 선임이 좀더 노란빛 돌고 명도 채도 높은 느낌이라 이게 더워보인다 하시면 모감주밑서재 쓰시면 찰떡으로 받으실것 같습니다.
개선된 텍스처와 너무 심하지 않은 가루날림의 제형에 발색력과 지속력 등등 전체적으로 좋은 퀄리티의 팔레트인것 같고 두가지의 크림치크 제형의 아쉬움이 많이 남았어요. 컬러감도 데일리하게 사용하면서 부담없이 활용도 높은 느낌이라 위에 추천해드린 톤을 가지신 분들은 도전해보시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