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왜 안 유명하지? 깔 거 없는 건성템
💣 보송한 피부표현, 가벼운 스킨케어 선호하는 '약'건성!
💥 총평
건성한테 추천하는 무겁지 않은 장벽크림! 지금 세일중이라 저는 더 쟁입니다.
💥 특징
🧨수분감, 보습감
보습감이 꽤 있어 피부에 오래 남는 느낌입니다. 제 기준 겨울 날씨에도 수분감이 부족하지 않은 정도였고, 유분감도 적당했어요. 다만 여름에 쓸 때는 유분이 약간 많다고 느꺼질 때도 있더라고요. 그렇다고 여드름 날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사용감
꾸덕꾸덕하지 않은, 로션과 크림 중간 느낌의 점 도입니다. 안에 무슨 캡슐이 있다고 해 걱정했는데 자극 하나도 없고 있는지 없는지 헷갈릴 만큼 부드럽게 발려요. 장벽 크림 치고 정말 휙휙 잘 펴져서 너무 좋아요. 유분의 미끈거림은 좀 있는데 끈적함은 거의 없습니다!
🧨진정
제가 이거 쓰는 동안 피부가 뒤집어진 적이 없어서 피부 상태 안 좋을 때 얼마나 진정해 주는지는 잘 모르겠어요. 하지만 괜찮은 피부 현상 유지시켜주는 데 꽤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 베이스 궁합
너무 많이 바르면 베이스 밀릴 수 있어요! 근데 보통 아침에는 많이 안 바르시니 괜찮을 것 같습니다. 저도 실수로 너무 많이 발랐을 때 빼고는 다 괜찮았음.
💥 타 제품과 비교
🧨 에스트라 md 크림: 이쪽이 좀 더 유분 수분 둘 다 강합니다. 다만 전 이건 유분감이 좀 과하다는 느낌도 있었어가지고 파넬 크림이 좀 더 마음에 들었어요.
🧨이니스프리 그린티 크림: 그린티는 겨울철 지성 추천(실제 지성 지인들이 지금 잘 씀), 파넬은 여름철 악건성 추천, 겨울철 적당한 건성 추천인 제품입니다. 둘이 결이 많이 달라요. 그린티는 흡수 빠르고 가벼운 느낌이라면 파넬은 매끄러운 제형감에 더 보습력이 좋습니다.
🧨더마팩토리 피부장벽 고보습 진정 크림: 이것도 겨울에 잘 쓴 크림인데 얘가 유분은 좀 더 적고 수분감은 비슷하거나 조금 많은 느낌입니다. 아마 이거 잘 맞았던 분들은 파넬도 나쁘지 않으실 거예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