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급속진정 슬리핑팩
리뉴얼 전 버전 사용 O.
마데카소사이드 0.6%, 병풀잎수 71%가 함유되어있음.
일단 자극이 없고 피부에 순하다.
최근 유기자차 선크림이 피부에 닿기만 해도 홧홧하고 따끔거릴 정도로 피부가 예민해져있는 상태였는데 이 제품은 전혀 자극+이상반응이 없었음.
그리고 피부 진정 효과도 정말 빠르고 좋았음.
밤에는 슬리핑팩으로, 낮에는 스팟용으로 여드름 부위에만 두껍게 발라서 썼는데 그...아시죠? 누르면 겁나 아프고 짜봤자 나오지도 않는 염증성 여드름. 그 위에 발라줬던니 아픈 것도 줄어들고 트러블도 들어감. 며칠 써서 본 효과가 아님. 한번만 써도 피부가 진정되는게 느껴져서 감탄함.
피부 전반적으로 붉은기도 줄고 확실히 트러블이 진정되는 효과가 있었음.
근데 단점은...솔직히 단점은 아니다. 제품의 특징이라고 해야 맞을 듯.
리뉴얼전 마데카소사이드 시카겔도 진정효과는 좋았지만 제형이 꽤 기름진 편이었음.
그런데 리뉴얼 버전은 눙크 공홈에서 끈적임을 줄인~산뜻한 마무리감 어쩌고 하길래 가벼운 지성용 젤크림 제형일거라고 생각했음.
근데? 막상 받아서 써보니? 제형은 분명 젤 제형인데 유분감이 생각보다 있는 편이어서 조금 당황함...
젤 크림과 연고 사이 그 어딘가의 제형임. 젤크림이라기엔 좀 꾸덕하고 유분감이 꽤 있다.
닥터자르트 슬리핑팩보다 훨씬 꾸덕하고 좀 더 기름기가 느껴짐.
지성피부 기준으로 물토너에 이것만 발라도 건조함이 없을 정도.
왜 리뷰에 기름지단 말들이 있었는지 알 것 같다...
그리고 산뜻한 마무리감이라고 되어있는데, 이 제품이 바른 직후엔 흡수가 좀 잘 안되고 은근히 끈적거림. 리뷰중에 메이크업을 하니 밀렸다는 내용이 있는데 애초에 내가 볼땐 이건 낮에 바르라고 나온 제품이 아닌 것 같음. 밤에 스킨케어 마무리용으로 크림/슬리핑팩 대용으로 쓰라고 나온 제품인듯함.
요약 : 진정효과는 정말 확실하지만 제형이 약간 연고처럼 꾸덕하고 유분기가 있어 낮보단 밤에 슬리핑팩처럼 발라야 좋을 듯.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