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는 차치하고, 가격때문에 쏘쏘..
UREX 유산균=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 GR-1, 락토바실러스 루테리 RC-14를 혼합한 것
즉, 질 유산균으로 유명한 해외제품인 자로우 펨 도피러스 균주랑 같아요.
이너플로라 등등 질유산균이라고 나오는 국내유명제품들은 유렉스를 주로 사용하더라구요.
전 자로우 펨을 여름엔 실온보관 10억, 그 외의 계절엔 냉장보관 50억 먹고 있었고, 60알 기준 1만7천원 전후의 가격대로 11번가나 지마켓 등에서 구매해요. 엘레나는 설문단 이벤트로 한달은 먹었는데, 제 지갑이 힘들까봐 원래 먹던 자로우 펨 계속 먹으렵니다. 어차피 같은 균주라 효능도 같은데, 균수도 적은 더 비싼 제품을 굳이?😅
(설문단 신청할 때는 유렉스가 자로우 펨 도피러스 균주랑 같다는 걸 인지를 못 했던 상태였어요..)
여담으로 유렉스의 효능에 대해서 말하자면, 먹을 땐 모르겠더니 복용중단하면 그게 질건강에 도움이 됐었구나가 느껴졌어요. 질분비물의 양부터 달라졌거든요.
다만 질건강 전용이라, 장건강에는 그렇게 큰 효능은 없다고 들어서 장건강용 유산균을 추가로 먹고 있어요. (이건 사바사라 예민하신 분들은 의사와 상담하고 드세요)
저도 잘은 모릅니다만 유산균을 먹을 때 중요한 게 첫째로 균주, 둘째가 균수라고 들었어요. 균주가 중요한 건 개개인마다 몸 속 환경이 달라 자기에게 맞는 유산균이 있어서라네요.
혹시나 유렉스가 효과가 없다 싶으면 유렉스와 함께 질유산균 대표제품으로 꼽히는 리스펙타 유산균으로 드셔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