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한 스크럽 바디워시!!
건선으로 한참 고생중일때 피부과에서 목욕탕에서 사우나와 때미는걸 금지시켜서 하지말라고 할땐 왜그렇게 하고싶은지ㅜㅜ
여름에 목욕탕가서 때불리고 때는밀고싶고
피부때문에 자극되는 스크럽도하면 안되고 샤워타올도 왠만하면 쓰지말라고하던때 엄마가 입자가 곱고 성분도 순한제품이니까 피부에 자극이 안갈꺼라면서 때는밀지말고 이거라도 써보라고하시면서 사다 주셨었다!
처음엔 그때 당시 건선으로 바디피부가 가렵고 그렇다고 흉질까봐서 긁으면안되는 그런고통을 참아야하는상태라서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면서 약먹으면서 보습잘해주면서 잘견디고있는데 스크럽제 사용하면안되는데 사다주면 어떻하냐고 화내면서 날이더우니까 까끌까끌한 스크럽제로 묵은각질을 벗겨내고싶어서 그날바로 샤워하면서 사용했었다. 근데 다른 스크럽제랑 다르게 거의 자극이 없었고 오일성분이들어있는지 샤워후에 뽀득뽀득한게아니라 약간 미끄덩?한 느낌 연수기로 헹굼한 느낌이 남아있어서 보습감이 유지되어서 건조함도 잡아주는거 같았다.
스크럽을하고나면 대부분 건조하기마련이라서 바로 오일이나 바디로션으로 보습을 해줘야하는데 이건 스크럽바디워시후 촉촉한감이 들었고 건선인 내피부에 자극이 안가도록 사용해도 괜찮았던 제품이었다.
피부과에서는 자극이없는 제품이더라도 여름엔 샤워를자주하기때문에 건선피부엔 보습이중요해서 사용을 안하는게 좋다고했지만 난 몰래몰래 사용해서 내 가려움과 묵은각질을 조금은 보완해줬던 제품이었다.
다른사람들은 스크럽바디워시제품이 왜이렇게 스크럽느낌이 안들정도로 일반바디워시같나?할수있겠지만 그때 나에겐 정말 좋은 제품이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