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잘츠부르크
#색상
내츄럴-옐로우 베이스에 중간 톤 색상이라고 하는데 22-23호인 저한테는 살짝 밝게 느껴져요. 매장에 펀잡 재고 없다고 해서 그냥 사왔는데 엄청 튀게 밝은 건 아니고 조금 화사하게 밝은 정도라서 쓸만해요! 얼굴 전체적으로 깔지는 않고 중앙부분으로만 바르고 있어요.
#제형
만지면 되게 폭신폭신한 느낌의 제형이에요. 크림 펴바르는 느낌?
디메치콘이 전성분 1위라 그런거 같은데 테스트 하러 가서 여기에 반해서 사버렸어요.
결론은 좀 후회합니다ㅎ.. 7만원 쓰실 분들 후기 잘 보시고 구매결정하세요..
발림성은 위에 말했듯이 크림 바르듯 슥슥 잘 펴지고, 한 펌프 딱 짜면 되게 소량인 것 같은데도 얼굴 전체 깔아줄만큼 펴져요
그리고 매트 제형이라고 나오긴 했는데, 매트하긴 한데.. 매트 하지 않은 느낌이에욬ㅋㅋㅋㅋ하
수분감은 진짜 떨어지는데 어떻게 된 건지 밀착력도 떨어져서 손자국도 잘나고 속건조도 있어요..
그래도 나름 전성분 5번째에 글리세린도 있는데 왜 이렇게 속건조가 심한지 모르겠네요ㅠ.ㅠ 참고로 저는 에스티로더 더블이도 그냥 저냥 잘 씁니다..
#커버력
커버력은 진짜 좋아요. 100점 만점에 89점 줄 정도. 그리고 그만큼 두꺼운 느낌이 납니다. 진짜 신기한게 얇게 잘 펴지긴 하는데 두꺼운 느낌이 나요. 덧바르면 위에 얹어 놓는 느낌.. 밀착력이 떨어져서 그런거 같은데 손자국 나는거 극혐 하시는 분들은 파우더 처리 필요할거 같아요.
저는 잡티나 모공이 없는편이라 강력 커버 되서 이부분은 만족하고 있어요.
#피부표현
위에 언급한 단점들이 있다한들 피부표현이 겁나 예쁘면 다 용서가 될 거 같았는데요, 그냥 평범한거 같아요.. 이 가격에 이게 극찬 받을정도인지 잘 모르겠어요.. 어떤 유투버분께서 진짜 극찬 하길래 나스 믿고 질렀는데 겔랑 살걸 그랬어요
#궁합
가장 궁합이 좋다고 생각되는건 손으로 펴바른 후에 물 안먹인 리얼 스펀지나 좀 쫀득한 쿠션 스펀지로 뚜둥겨 주는거나 파데 브러쉬로 바르고 스펀지로 마무리 하는거에요
오직 손으로 바르는게 제일 예쁜 표현인지는 모르겠고 손자국 납니다..
물 먹인 스펀지로 바르면 피부상태 안좋은날엔 얼룩덜룩 대참사를 볼 수도 있어요ㅎㅅㅎ..
#결론
글쎄요.. 나스 팬이라면 살만 한 것 같아요!
성분이 비교적 좋은편이다? 빼고는 가격대비 뚜렷한 장점은 없는거 같아요.
진짜 7만원 아까워서 장점 찾아보자고 한달 내내 열심히 발랐는데 글쎄요..
저는 그나마 나스 아쿠아 쿠션으로 베이스 깔고 얘를 위에 얇게 올리면 건조함 잡히고 피부표현도 적당히 예쁘게 되는 것 같아요. 둘 다 있으신 분은 이렇게 바르는거 함 추천해봅니다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