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볍고 산뜻한 수분 위주 토너
수부지 복합성 피부라 겨울철이 되면 속건조가 유독 더 심해져서 아침 저녁 루틴에 이 토너를 추가했줬는데 너무 만족스러웠습니다. 세안 후 얼굴에 처음 올리는 토너인만큼 자극이 없는게 중요하고 흡수력도 좋아야하는데 다른 토너들보다 훨씬 뛰어난 제품이었어요.
저분자 히알루론산이라 가벼운 물같은 제형이고 끈적임 없이 흡수됩니다. 유분감이 있는 느낌은 아니고 오로지 수분만 있는 느낌이라 레이어링 해도 무겁지 않고 촉촉해요. 화장솜에 묻혀서 팩토처럼 하거나 데일리로는 찹토해주는데 톡톡 두드리면 속부터 금방 촉촉해집니다. 확실히 사용 전후 했을때 속건조는 물론 피부결 자체가 좀 부드러워지고 잡히는 느낌이었어요.
아무래도 수분이다보니 금방 날아가는 느낌은 있었어서 레이어링 해서 발라주고 보습으로 꼭 마무리 해줘야 건조해지지 않을것 같아요. 같이 들어서 온 미스트 기획은 좋았으나 수시로 미스트 뿌려주기에는 오히려 수분 뺏기는 느낌이라 위생적으로 토너 단계에서 스프레드 해주시기 좋을것 같아요. 그래도 오히려 수분막 두꺼워지고 흡수 안되서 겉도는 느낌이 생기면 답답한데 이건 그런거 없이 흡수 자체가 잘 되어서 다행이었어요. 원해 사용하던 토너도 굉장히 만족스러웠는데 겨울철에는 보습용으로, 여룸철에는 유수분 밸런스 맞춤용으로 산뜻하게 가져가기 너무 좋을 것 같아서 내내 잘 쓸 것 같습니다.
수분 위주의 산뜻하고 가벼운, 레이어링 가능한 토너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려요! 악건성이신 분들보다는 수부지 분들 혹운 지성 분들에게 잘 맞을거라고 느꼈고 무거운 토너가 답답하신 분들은 히알루론산 토너들 중에서도 꽤 괜찮은 추천제품이라 추천드릴 것 같습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