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겔 마스크팩 위주로 쓰는 편이라 바이오던스 콜라겐 마스크팩 (핑크색)을 중심으로 여러가지를 사용해왔었는데 이 제품은 결이 좀 달라요. 콜라겐만 들어간 게 아니라 레티놀, 나이아신아마이드까지 같이 들어 있어서 그런지 사용 다음날 피부 변화가 더 눈에 띄어요. 세안하고 거울 보면 피부가 좀 더 정돈된 느낌이고, 안색도 칙칙함이 덜해요. 특히 다음날 화장이 잘 먹는 게 제일 만족스러웠어요. 베이스가 들뜨지 않고 밀착력이 좋아져요. 요즘은 각질 제거를 해도 촉촉한 파운데이션을 발라도 이마쪽에 각질이 계속 부각이 되어 신경이 쓰였었거든요.
겔 타입이라 얼굴에 착 붙고, 붙이고 자도 건조해지거나 땡기는 느낌이 거의 없었어요. 마스크팩 붙이고 자면 아침에 당김 느끼는 제품도 많은데 이건 그런 게 없어서 좋았어요. 향에도 엄청 예민한 편이라 마스크팩, 바디워시, 로션, 샴푸까지 향 안 맞으면 못 쓰는데 이 제품은 거의 무향이라 부담 없이 사용했어요.
원래 콜라겐 마스크팩을 이틀에 한 번 정도 꾸준히 쓰는 편인데, 이 제품은 확실히 한 번 써도 만족도가 있어서 주 1회 정도만 쓰고 나머지는 가벼운 수분팩으로 채워도 충분할 것 같아요. 요즘 날씨가 추워지면서 피부가 쉽게 푸석해지고 당기는데, 그럴 때 하나 붙이면 관리한 느낌이 나서 손이 자주 갈 것 같아요.
가격도 이 정도면 납득 가능한 수준이라 재구매 의사 있고, 패키지도 깔끔해서 지인들 선물용으로도 괜찮을 것 같아요. 특히 외국 친구들한테 한국 마스크팩 선물로 나눠주기 좋을 듯해요. 다만 레티놀 성분이 들어 있어서 임산부이거나 민감한 분들은 사용 전에 한 번쯤 확인하고 쓰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전체적으로 데일리보다는 ‘컨디션 끌어올리고 싶을 때’ 쓰기 좋은 마스크팩이에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