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점😀
마스크팩하면 아비브로 입소문이 나서 구입해보았어요. 우선 유의성분, 알레르기 유발 성분이 없는 점이 마음에 듭니다.
보통 겔 마스크는 에센스가 전혀 없거나 있어도 겨우 한 번 덧바를 수 있을 정도로 소량 함유되어 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 팩은 에센스가 아주 여유있게 들어 있어서 팩 전후로 총 2번 덧바르고도 몸에 더 바를 정도로 에센스가 많습니다.
에센스는 촉촉한 수분 에센스로 끈적이지 않고 피부 겉에 남아 수분감을 느낄 수 있게 도와줘요. 사계절 내내 피부타입 상관 없이 쓰기 좋은 제품입니다.
저는 겔 마스크를 자주 써서 그런지 몰라도 붙일 때 어려움은 없었고, 일반 시트마스크보다 더 신경 써서 홈케어하는 느낌이라 주기적으로 쓰고 있어요. 다만 아래 단점으로 인해 재구매는 하지 않을 생각입니다.
단점😐
가격이 비싸서 매일 쓰기 부담스럽습니다.
무엇보다도 제일 큰 단점은 사용 후 팩 잔여물이 얼굴에 남는다는 점이었어요. 에센스가 뭉치는 건지, 겔 마스크의 잔여물이 남는 건진 모르겠는데 투명한 젤리같은 덩어리가 얼굴에 많이 남더라고요. 팩 한 후에 다시 세수를 하면 팩 효과가 떨어질 거 같아 패드로 살짝 닦아내고 기초 케어를 마무리하고 있어요.
그리고 에센스가 완전 물 제형이라 팩을 붙일 때면 에센스가 뚝뚝 떨어집니다. 그래서 꼭 화장실에서 서서 팩을 붙여요. 에센스 때문인지 겔 마스크가 흘러내리기도 합니다. 보통 겔 마스크가 미끄덩해서 미끄러지기도 하는데, 안 미끄러지는 브랜드도 있기에 단점으로 적습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