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운드랩 자작 라인 틈새 총정리본
++) 2021년 7월 18일. 작년에 샘플 받고 좀 쓰다 최근 다시 간간이 써주었는데 가을에 느낀 점과 좀 많이 달라서 차근차근 적어보겠음. 그 전까지만 해도 이거 바르면 속건조가 꽤나 심했건만 불볕에 살덩이 지지는 듯한 여름이 되고 나서는 속건조를 크게 잘 못 느끼겠다😅 . 그럴 수밖에 없다. 땀 뻘뻘 흘리시는 우리 어머니한테 기름종이 한 번 쓰시라 드렸더니 기름종이가 멀쩡해ㅋㅋㅋ 순간 내 눈을 의심하며 다시 닦아드려도 악건성분이시라 유분이 안 묻어나옴 하하. 나는 스칠 때마다 기름 파국인데... 시간. 돈. 관리. 정성. 다 부질없어~ 기초템 물욕이 없어진 지 좀 되고 이번에도 어김없이 현타 와서 기초 관리 소홀히 함. 그래서 전보다 조금 피부 안 좋아짐. 심지어 나도 모르는 새에 다쳤는지 볼에 살점 날라감. 조짐을 보아하니 패인 흉터로 될 가능성 높음. 악순환의 반복. 나 왜 살아? 다시 태~어~나~🎶 (bgm 샤먼킹)
같은 라인 자작나무 수분 토너가 좀 묵직한 것에 비해 오히려 자작나무 세럼이 적당히 묽은 점액질 타입이라 흡수가 빠르고 산뜻하다. 둘이 이름이 바뀐 듯한 수분감. 세럼이 토너 같고 토너가 세럼 같음. 자작나무 토너 1스킨= 자작나무 세럼 두세 겹 정도. 그래서 자작나무 세럼을 기초 첫중간 단계에 발라주기 좋다. 쿨링감이나 수분 진정 효과가 있진 않았다. 우리가 놓친 수분감만 쏙 잡아주는 착한 세럼이다. 지성 피부를 포함한 수부지가 한여름 특히 장마철에 사용하면 괜찮다. 그렇다고 이거 하나만 바르기엔 어느 정도 수분을 잠궈줄 보습감이 필요하다.
여름에 유분 많은 수부지인 내가 요즘 들어 해주는 기초 케어로
아침에는, 1) 네이크업페이스 제로 토너로 닦토. 2) 메디힐 바오밥 토너 2~3스킨. 3) 셀리비아떼 로션 + 호호바 오일.
저녁에는, 1) 위와 동일. 2) 두낫 히알루론산 토너 2~3스킨. 3) 토리든 다이브인 수딩 크림 + 호호바오일
여기서 라운드랩 자작나무 세럼을 중간씩 곁들이면 굿굿. 막 유달리 만족스럽단 부분 없이 너무 무난해서 구매까진 안 할 것 같지만 집에 있으면 나름 잘 쓰게 된다. 특출나지 않은 무매력인 매력인 아이. 개인적으론 셀리비아떼 로션을 추천드리고 싶다. 수분9 유분1에 근접한 수분 로션인데 무게감이 거의 없는 촉촉함이 피부를 부드럽게 폭 감싼단 느낌을 많이 받는다. 잔잔한 수분감이 매우 만족스러워 제일 손이 감. 날씨가 습하고 꿉꿉해서 아무것도 바르기 싫은 날 이거만 호호바오일에 섞어 발라도 굿굿 👍 토리든 다이브인 수딩크림은 수분팩 대용으로도 쓸 수 있는 물푸딩 제형에 수분이 묵묵히 스며들어 이거 바르고 얼굴 마사지 가능.
■ 라운드랩 자작나무 라인 대소비교
(좀 옛날에 써본 것들이 많아 기억에 덧대어 작성하는 거니 다소 오차가 생길 수 있어요ㅜ 제 주관적 기준입니다 ㅎㅎ 깔끔 요약본 남기고 감.)
1. 점성
: 수분크림> 클렌저> 마스크팩>(=) 토너> 세럼 > 토너패드
(• 사실 수분크림과 토너패드를 제외하곤 비슷비슷해요. 무게감만 다를 뿐.)
2.수분감
: 토너>(=) 마스크팩 > 클렌저> 수분크림> 세럼 > 토너패드
3.무거움
: 토너>(=) 마스크팩 > 크림> 클렌저> 세럼 > 토너패드
(• 마스크팩이 처음엔 좋았는데 쓰면 쓸수록 약간 끈적임이 느껴짐. 자작나무 토너는 여름에 지성 및 수부지 살짝 비추. 히알루론산 성분이 잘 느껴지는 편이라 수분 토너 패드랑 수분 세럼보다 산뜻함이 덜함. 촉촉하긴 토너가 더 촉촉함)
4. 흡수력
: 마스크팩< 토너 < 크림 <(=) 세럼 < 수분패드
+++) 21년 7월 23일. 피부가 안 좋아졌던 이유가 한 달에 한 번 그날이 돌아와서 그랬던 거였어요ㅋㅎ 디데이 시작하니까 피부 곧 나아지는 중. 아무튼 라운드랩 자작라인 쓸 만해요.
ㅡ
2020.10.28 리뷰) 묽은 질감과 동시에 살짝 미끄덩거리는 느낌이 없지 않아 있는데 흡수시켜주면 산뜻하게 마무리돼서 괜찮았다. 자작나무 토너보다 가볍다.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무난 쟁이. 다만, 지금 계절에는 덧발라줘도 속건조가 안 잡혀서 여름에 사용해주면 더 좋을 것 같다. 자작나무 토너/세럼/크림 세 가지 중에 하나만 사야겠다면 저는 토너를 추천드리겠다. 수분 보습감도 적당하면서 흡수도 빠르고 여름이 아니더라도 피부 속까지 잘 채워주는 편이라서. 세럼보다도 토너가 더 수분보습감 좋다. 정말 무난하다. (샘플 10장 사용후기)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