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02샤픈브라운
-제 눈은 안쪽으로 들어가있는 눈이고, 눈이 뒷쪽으로 찢어져 있습니다. 그래서 아이라인을 그리면 눈 주변의 피부끼리 마찰해서 쉽게 지워지는 것 같아요.
<좋았던 점>
💼가격
5500원으로 저렴하게 구매했어요.
💼클렌징
엄청 편해요. 물로 문지르면 벗겨지듯이 지워집니다.
하지만 클렌징이 편한 대신 지속력은 좋지 않다는 점
<아쉬웠던 점>
💼발색
처음 샀을 때에도 발색이 진하게 나오지는 않더라고요. 반투명하게 나오고 고르게 나오지도 않더라고요. 다른 분들 후기에 양이 적다는 말이 많아서 '양이 적어서 그런 건가?'라는 생각도 해봤지만 처음부터 그랬던 걸 보면 양이 부족해서만은 아닌 것 같네요.
게다가 계속 덧그리면 붓이 닿는 부분이 벗겨지더라고요. 그래서 손에서 잘 나올 때까지 엄청 그려주어야 하고요.(지금까지 눈에 쓴 양보다 손등에 칠한 양이 더 많은 것 같습니다.)
💼지속력
제 눈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조금만 지나도 군데군데가 벗겨지더라고요. 한쪽 눈을 그리고 다른 쪽 눈을 그린 후 처음 그렸던 아이라인을 보면 벌써부터 살짝 벗겨지면서 지워질 조짐이 보이더라고요.
지속력을 높이려면 아이라인을 그린 후에 브라운 셰도우나 파우더를 아이라인 위에 듬뿍 얹어주면 기존에 있던 광이 전부 사라지면서 무광으로 변해요. 그러면 지속력이 꽤 오래갑니다. 3~4 시간 동안 전혀 안 지워졌어요.
💼브러쉬•굳음
브러쉬에 셰도우뿐만 아니라 아이라인이 굳으면서 조금 뭉치더라고요. '원래 아이라이너가 다 이런가?' 싶기도 한데(펜 아이라이너 처음입니다.) 그래도 내용물이 굳는 건 평범한 일은 아닌 것 같아 씁니다. 자주 닦아줘야 해요.
💼색상
진한 고동색인데 사실 제 눈이 안 쪽으로 파여있어서 눈 뒷쪽에 그림자가 지거든요. 그래서 그냥 검은색으로 보여요. 물론 블랙 아이라이너랑 비교를 해 보면 차이는 분명 있겠지만 단독으로 보았을 때는 그냥 검정색...입니다. '조금 더 밝은 색을 샀어야 하나'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화장이 진한 편이 아니라서 아이라인을 그리면 너무 튀어보이더라고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