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템 딥브라운, 클린 블랙 사용 중이에요
일단 비건인증을 받은 비건 마스카라라는 점이 참 좋았어요. 로드샵 자체에서 비건 제품이 잘 안나오기도 하고, 마스카라가 비건이란게 정말 의미가 크다고 생각해요.
페타나 리핑버니 로고만 봐도 토끼가 그려져 있는데,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토끼로 화장품(특히 마스카라) 실험을 하는 경우가 정말 많거든요. 그래서 동물실험을 하지 않았고, 비건 인증까지 받은 로드샵의 비건 마스카라인 점이 넘 좋아요.
컬러도 굉장히 다양하고 블랙이 아닌 로즈브라운, 오렌지브라운 컬러의 발색도 정말 잘나오는 편이에요. 보통 이런 튀는? 색은 발색이 잘 안나오던데 이건 잘나왔어요.
컬링과 컬링 지속력이 정말 좋아요. 무쌍 직모인 제 속눈썹에도 상당히 컬링 유지가 오래되었고, 쳐짐도 거의 없었습니다. 속눈썹 한 올 한 올 처음엔 볼륨감있게 발리는데 나중엔 딱 롱래시 기능을 하면서 발려요. 가루날림과 번짐도 정말 없고 워터프루프 기능도 확실했어요.
솔은 딱 바나나같은 형태라서 전체 속눈썹에 바르기 편해요.
딥브라운은 말그대로 자연스럽게 쓰기 좋은 딥한 브라운 컬러, 클린 블랙은 딱 베이직하고 깔끔하면서 선명한 블랙 컬러에요.
단점이 있다면 첨엔 촉촉히 발려서 마르기 전에는 눈에 묻어나거나 번질 수 있다는 점(마르는데 별로 오래 안걸리긴 해요), 솔 끝부분에 넘 많이 묻어있어서 거기도 양조절을 잘 해주지 않으면 속눈썹 앞부분만 뭉칠 수 있는 점이었어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