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민보스당
🧏♀️피부 상태: 민감성 트러블 피부, 유해성분과 맞지 않는 성분 함유된 제품 사용시 피부 반응
🙆♀️ 무향 무색의 클렌징 워터에요. 다른 클렌징 워터와 다르게 향료를 첨가하지 않아서 무향인점이 좋았어요. 생각해보니 클렌징하는 제품에 굳이 향료를 첨가하며 피부에 자극을 줄 필요는 없는데 시중의 클렌징 워터들은 향료 첨가 제품이 많아 아쉬움이 컸는데 니베아 클렌징 워터는 무향이라서 좋았어요.
사실 클렌징 워터 사용은 처음 이여서( 클렌징 오일만 사용) 화장솜으로 지우는게 자극적이진 않을까 걱정을 많이했는데 화장솜 두장 정도에 듬뿍 적셔서 지우면 거의 다 지워져요. 또한 이름에 걸맞게 자극을 주지 않으면서도 쓱쓱 잘 지워져서 세정력에 점수를 주고 싶었어요.
선크림은 물론 잘 지워졌고, 헤라 블랙 쿠션도 지속력 좋기로 유명한 쿠션인데 블랙 쿠션도 잘 지워졌어요. 착색이 심하지 않은 립스틱과 틴트도 곧잘 지워졌고, 주말은 화장을 전체적으로 조금 더 짙게, 그리고 지속력 있게 하는 편이라 걱정됐는데 마스카라도 화장솜을 살짝 올려두고 있으면 잘 녹아내렸어요.
하지만 에스티로더 파데는 코옆 끼임이라던가 세세한 부분까지는 다 지워지지 않아 아쉬웠어요.
그래서 주말 화장 지우기 용도 보다는 평일 세안시에 많이 사용했고, 민감한 제 피부에도 자극적이지 않게 지울수 있어 만족했어요.
클렌징 오일은 눈 부분 화장을 지울때 눈에 들어가면 시야가 뿌얘져서 늘 불편했는데 니베아 클렌징 워터는 리무버를 따로 쓰지 않아도 한꺼번에 립과 아이메이크업까지 지울수 있어 편했어요!
용도와 피부 타입, 상황에 맞게 사용하게끔 여러 타입의 클렌징 워터가 출시됐는데 센서티브 말고도 다른 타입도 사용해보고 싶어요. 가격대비 용량도 좋고, 세정력도 괜찮아서 좋았어요.
🙅♀️몇몇 분들도 언급하는... 뚜껑 문제가 단점이네요. 어떻게 사용하는지 설명이 언급되어 있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민감한 피부에 적합한 클렌징 워터라고 강조하면서 성분이 안 좋아요... 페녹시 에탄올과 PEG 보고 깜놀ㅠㅠ 바로 사용 중단했네요.. 사용하면서 특별한 트러블이 없었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에 중단했어요.
요즘 유해성분을 배제한 성분 좋은 클렌징 워터가 많기에 제 돈주고는 구입하지 않을것 같습니다.
차라리 유해성분을 모두 빼고, 니베아 만의 미셀라 솔루션을 앞세워 재 출시되면 좋을것 같아요.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