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점
1.솔이 신기하게 생겨서 바를때 시간이 절약된다.
(솔모양 이부분은 장점이자 단점인거같아요ㅠㅜ 그래서 밑에 단점부분에서도 등장합니다.)
펑소에쓰던, 솔이 평범하게 일자로 되어있던 마스카라들보다 더 빨리 바를수있더라구요.
다른 무엇보다 제가 느끼기에 어플리케이터의 모양이 단점이 존재함에도 이 마스카라중에 가장 좋았습니다. 다른마스카라로는 세번 꺾어서 바르고 안발린곳 세로로 세워서 발랐는데, 이건 중간이랑 뒷부분 한번에 바르고 세워서 앞에부분만 바르면 다 발려요!!
물론 눈 길이에 따라서 다르게 느끼시는분들도 계시겠죠ㅠㅜㅠㅜㅠ 제눈은 가로길이가 긴편이 아니어서 잘 맞았어요. 올리브영가셔서 한번 테스트 해보시는걸 추천합니다!!!
2.빗이 내장되어있어서 편하다.
처음 바를때 약간 뭉치게 발렸는데 빗으로 빗어주니까 깔끔하게 다 풀리더라구요. 물론 다른 마스카라들도 빗으로 빗어주면 깔끔해지겠지만 이건 빗이 내장되어있으니까 어디 갈때 빗을 따로 안챙겨도되서 좋았어요ㅎㅎ!!
3.물로 클렌징이 가능하다.
미온수로 클렌징이 가능해서 지울때 고생을 덜하게되요!!!
단점
1.(픽서 사용안했을때)번짐이 조금 있다.
시간이 좀 오래지나니까 살짝 번져요...ㅠㅜ 화장한지 한 7시간쯤되니까 눈 밑에 티끌만큼 번져있더라구요. 팬더수준으로 번지는건 아닌데 눈 밑에 살짝 번져있더라구요. 근데 이건 제가 픽서없이 발라서 그런거일거에요..! 픽서 바르고 마스카라 바르시면 하나두 안번질듯.
2.볼륨킹인데.. 엄청난 볼륨은 못느꼈다....
....음.. 제가 평소에쓰던 마스카라들은 다 롱래쉬 기능이 있는것들이거든요. 근데 이거랑 그거랑.. 볼륨에서 차이를... 못느꼈어요... 그냥 무난한정도의 볼륨인거 같아요.
3.독특한 솔 모양때문인지 바를때 가끔 눈두덩이에 묻힌다.
솔모양 이건 장점이자 단점인거같아요. 집중하고 묻지 않도록 신경써서 천천히 바르면 괜찮은데 조금만 빨리 팍팍 바르면 눈두덩이에 묻어요..ㅠㅜㅠㅜ
0